전자문서함에는 키보드 보안솔루션이 적용되어 있어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암호화 하여 비밀번호를 보호 하고 있습니다.
정확하게 비밀번호를 입력하셨는데 틀린 비밀번호라고 안내 표시되는 경우는 사용하시는 키보드가 블루투스(무선)으로 연결되는 경우에 정확하게 입력이 안될 수 있습니다.
키보드를 유선으로 변경하여 진행해보시고 계속 안되시는 경우 정부전자문서유통지원센터(02) 3771-2801)로 연락 바랍니다.
문서함
보낸 문서가 발송실패되는 경우는 수신기관까지 전송구간에서 네트워크 환경 등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이며 보낸문서함에서 재작성하여 재발송하면 됩니다.
지속적으로 해당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정부전자유통지원센터(02) 3771-2801)로 연락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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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작성시 붙임파일로 첨부할 수 있는 최대 용량은 500MB입니다.
붙임파일의 용량이 5MB미만 시 문서에 바로 첨부되지만, 5MB이상~500MB이하일 경우에는 대용량 별송서버에 저장되고
문서에는 다운로드 할 수 있는 URL정보가 첨부되어 발송됩니다.
문서함
전자문서함의 문서 보관주기는 180일입니다.
180일이 지난 문서들은 조회할 수 없으며, 시스템에서 삭제 조치 되므로 중요한 문서는 반드시 파일백업 기능을 활용하시어 별도 저장하시기 바랍니다.
문서함
문서 유통 시 시스템 보안 등을 위해 허용되는 확장자를 제외한 파일은 첨부가 불가합니다. (아래의 목록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)
※ 압축된 파일은 첨부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.
※ 첨부 파일 허용된 확장자 : pdf,hwp,hwpx,odt,doc,docx,ppt,pptx,xls,xlsx, jpg,jpeg,gif,png,tif,tiff,bmp,csv,prn,txt,zi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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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그인창에서 아이디/비밀번호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확인하실 수 있고, 임시패스워드를 생성하여 메일로 전달됩니다.
※ 기관검색을 통해 기관명을 입력하셔야 합니다.
문서 수신처
정부 전자문서유통 가능한 기관으로 등록된 중앙행정기관, 지방자치단체(시도, 시군구), 교육청, 공사/공단, 대학교, 특수법인 등 약 3,200여 곳과 문서24에 등록된 법인/단체 약 112,000곳(‘23.4월 현재)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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또한 업무담당자는 기관관리자의 승인 후 탈퇴가 적용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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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증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는 아래의 사유로 메일발송이 실패한 경우이며, 전자문서유통센터(02-3771-2801)로 연락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.
①이메일주소를 잘못 입력한 경우
②스팸메일함으로 메일이 수신된 경우
③사내메일을 사용할 경우 메일시스템에서 차단한 경우